[게임사] 부활하라 원더보이(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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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클리어 게임센터판 원더보이!
간만에 옛날 실력을 발휘해서 클리어해본 원더보이. 역시 세월이 지나도 손은 녹슬지 않았다. 원코인으로 엔딩까지의 과정을 그림으로 한번에! 여러분들도 도전해 보시라!
AREA1
오픈 스테이지는 손풀이용. 정말 눈을 감고도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쉽다. 원더보이의 조작과 적들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수준의 난이도. 마지막 보스는 외눈박이 괴물.

자 슬슬 뛰어봅시다. 이정도 난이도면 조이스틱을 오른쪽으로 고정해놓고도 플레이를 해야 된다

스케이트 보드를 타게되면 뒤로는 움직일 수가 없다. 보드를 타고 절벽을 뛰어넘는 스피드감은 최고! 특정부위를 가격하면 생기는 보너스 문자도 꼭 챙길것

몇 판마다 한번씩 알을 깨면 천사가 나온다. 먹을것 따위는 신경쓰지 말고 적들에게로 질주하며 점수를 얻자

매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여자친구모양의 인형. 클리어후 보너스 점수를 두배로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보드를 탄채로 라운드1을 클리어 했다면 라운드2에서도 보드를 타고 진행하게 된다. 갑작스럽게 튀어나오는 적들에게 주의

불량알 직전에 등장하는 보너스문자. 불량알의 위력은 뒤에 설명

-이렇게 꽃이 나오게 되면 바로 뒤에서 적이 달려나온다. 디립다 달려나오는 놈과 뛰어나오는 놈 두가지가 있으니 주의-

불가운데 나오는 보너스, 도끼를 던져 맞춰야 한다

Area1의 보스. 가볍게 무찔러주자. 7방을 맞추면 머리가 떨어지며 도망을 간다

AREA2
Area2부터는 맵배치가 슬슬 까다로워지기 시작한다. 무턱대고 진행하다가는 돌에 걸리거나 구르는 돌에 맞아 즉사하기 쉬우므로 의심간다 싶으면 한발자국 뒤에서 기다려보는 것도 방법. 두어번 정도 클리어 하다보면 정말 Area3까지는 죽을 이유가 안생긴다.

이 버섯을 먹으면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과일들이 좀더 열량이 높은 음식으로 변한다.

급작스럽게 달려드는 청새치에도 주의

이 개구리는 달려들지 않는다. 좀더 하얀색의 개구리는 가까이 접근하면 풀쩍 뛰어오른다

보드를 타고서는 얻기 힘든 문자보너스. 문자가 나오는 지점에서 속도를 줄여서 도끼를 던져야 한다

제자리뛰기를 하면 ‘감자튀김’이 나오는 곳도 있다. 다른 아이템보다 훨씬 체력을 많이 올려준다

라운드4의 높이뛰기 트랩, 최대속도로 올라가 최대한 멀리 뛰어야 죽지 않는다

빨간꽃은 뒤에서 점프로 달려드는 녀석이 나온다는 표시다.

이번판의 보스는 코뿔소

AREA3
Area3의 맵배치는 오르락 내리락이다. 올라갈때는 구르는 돌을 내려갈때는 돌도끼의 궤적을 잘 감안해서 내려가지 않으면 갑자기 튀어나오는 적에게 당할 위험이 있다.

시작은 실내스테이지부터, 멀리뛰기 연습을 좀 많이 해야 될 것이다

앞으로 구르는 돌과 코브라. 이때 최상의 방법은? 도끼던지며 점프하기. 돌도끼로 코브라를 쓰러트리면서 구르는 돌을 뛰어넘자

라운드4에선 보너스가 나온다. 놓치지 말자

빨간 꽃 뒤에서 나오는 녀석은 이 위치에서부터 점프해온다. 같이 점프하며 뒤로 도끼를 던지는 것도 괜찮다

Area3의 보스는 빨간머리 도깨비

AREA4
이곳에선 새로운 스테이지 구성인 ‘바위산’이 나온다. 바위산에서는 구르는 돌이 상당히 위협적인 위치에서 등장하므로 위험할땐 벼랑에 바싹 붙어서 돌을 피하는 방법도 있다. Area4부터는 아이템들이 거의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나오기 시작한다.

맨몸으로 돌에 부딪히면 에너지가 깎이지만 보드에 탄채로 움직이면 바위와 함께 보드가 날라간다. 가끔은 맨몸으로 부딪히면 사라지면서 아이템이 나오는 바위도 있다

새로운 스테이지. 구르는 돌은 나오는 위치를 기억해 두어야 한다

숨겨진 보너스 문자. 숨겨진 아이템 찾기가 더욱 힘들어졌다

라운드4의 이 지점에는 아이템이 숨겨져 있다. 소리로 보면 보너스 아이템같다

이번판의 보스는 늑대?

AREA5
갈수록 첩첩산중, 벼랑(구름)끝에서 손가락 하나 차이로 잇달아 점프를 해야되는 지점이 힘겹다. 다행히 이번 스테이지는 얼음판이 없는 대신에 곳곳마다 등장하는 개구리들을 조심해야 할것. 개구리들이 줄지어 있을때 후다닥 달려가면 머리위로 개구리들이 다 점프를 해서 지나갈 수 있지만 마지막 개구리는 고정형일때가 있으므로 되도록 도끼로 한 마리씩 잡으며 지나가자.

이 지점쯤이 신의 기술을 보여줄 때. 이정도 스테이지면 오락실에서 사람들이 ‘우와~’할 정도의 서비스를 보여주는 것이 게이머의 도리

엘리베이터처럼 내려오는 구름떼, 맨 위로 계속 올라가서 옆으로 뛰어넘자

떨어지는 다리에 조심

보너스 문자는 이곳에

개떼로 몰려드는 적들, 귀찮으면 한방에 뛰어넘어 버려도 된다

연속 점프대, 속도를 충분히 붙여놓지 않으면 떨어진다

줄지어있는 개구리떼들. 마지막은 반드시 고정이다

마지막 보스는 독수리. 속도도 빠르고 던지는 불은 한번은 길게, 한번은 가깝게 던진다. 뒤로 물러갈 때 도끼를 던지자

AREA6
다시 등장하는 얼음스테이지, 얼음스테이지는 움직임이 부자연 스러워지는데 스케이트 보드를 탈때가 오히려 조작이 쉬울때가 있다. 바위산 스테이지는 적들이 촘촘하게 배치되어 있어 돌도끼 없이는 상당히 어려우므로 죽어서 도끼를 놓치지 않도록 조심하자.

불량알을 깨면 사신이 머리위로 등장하며 일정시간동안 체력이 빨리 줄어든다

푸른색 개구리는 도끼를 맞추면 한번 풀쩍 뛰어오른다. 잘못해서 맞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다

연속점프대로 불을 뛰어넘자

또 다시 등장하는 줄 지은 개구리떼

거미떼들이 서서히 내려오는데 다른 패턴과 달리 다시 올라가지 않는 놈들도 나온다

보스는 사자. 독수리보스와 난이도는 비슷하다

AREA7
마지막 스테이지. 얼음 스테이지는 발판도 얼음이라 미끄러지기 쉽다. 마지막 스테이지 답게 전체적인 난이도는 상당한 수준. 후반부의 보스전은 힘겨운 체력싸움이 될것이다.

발판마저 얼음이라 조작이 상당히 어려워진다.

이부분에서 뛰다가 불량알을 건드리지 않도록 조심

이런 곳은 한번에 뛰어넘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착지지점에 적들이 도사리고 있는 경우가 많다

보스직전 알람이 울리는 곳, 마지막 보스는 체력이 막강하므로 체력은 만땅으로 채우고 들어가야 된다

최후의 보스, 대장이 던지는 불탄의 궤적이 상당히 까다롭다. 한방에 처음으로 돌아가는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최적의 기회를 포착하도록 하자

드디어 구출! 이 장면을 오락실에서 보기가 좀처럼 쉽지가 않았다

엔딩 스코어 계산후 게임중 모은 인형의 총 개수가 나온다

그리곤 게임오버... 썰렁하군
by 글로리ㅡ3ㅢv | 2005/02/27 02:05 | 게임풍운록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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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다인 at 2005/02/27 02:48
사실 이 게임은, 여자를 꼬실려면 온갖 아이템을 선물해야 한다는 게임인 겁니다(웃음)
Commented by 글로리ㅡ3ㅢv at 2005/02/27 03:23
크윽... ㅡ.,ㅡ 그렇죠. 어디서나 숫놈은 처절한겁니다.
Commented by 글로리ㅡ3ㅢv at 2005/02/27 03:24
이거 MAME녹화파일을 어딘가 뒀었는데 찾을 수가 없군요. MAME가 하도 업뎃이 되어 버려서 안 돌아갈수도 있는데... ㅠ.ㅠ 동영상이라도 만들어둘껄... ㅠ.ㅠ
Commented by Janet at 2005/11/14 20:06
안녕하세요.Janet입니다.
이런 멋진 글을 당시 읽어보지 못한게 후회가 될 정도입니다. ^^;

오래 전 글이지만, 덧글을 다는 것은, 원더보이 1의 최종 스테이지는 32스테이지(8-4)이기 때문입니다.
28스테이지(7-4)까지 모든 인형을 모으는 조건 하에서만 Area 8로의 진입이 가능하고, 전용 엔딩도 존재합니다.
작년에 이 게임을 공략해서 정리해둔 것을 지금 찾을 수 있었는데, 내용이 길기 때문에 제 블로그에 써 놓겠습니다. 스크린샷 없이 설명만 써 놓았지만 찾기는 쉽습니다.(쉽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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